티스토리 뷰

자산관리 이야기

서민금융진흥원 활용 방법

행복을 찾다 2018. 5. 25. 19:13

서민금융진흥원 활용 방법 알아봅니다.


긴 말 필요없이 가장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?



이미 내가 이용하던 또는 내 주변에서 쉽게 보이는 시중은행에서 내가 원하는 도움을 받기 어렵다면? 바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도움을 받는 다면 가장 잘 활용하는것 입니다.


사실 도움이라 해도 강제성이 있는것이 아니라 이럴 때 이런게 좋다더라의 자문 정도이기에







결과적으로 판단은? 본인 스스로가 해야 합니다.


그럼에도 사적 기업이나 기관이 아닌 정책기관이기에 신뢰성이나 안전성 면에서는 매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.


서민의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해 만들어진 만큼 적어도 정보 부족으로 고금리를 이용한 융자가 발생하는 일은 없을것으로 보이며,





이 정도의 효과만 보더라도 분면 서민을 위한 금융정책기관임이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.



그럼 아래부터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하여 조금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.


위에서 언금하였던 시중은행에서 원활한 거래가 안된다면 이 때부터 도움이 되기 시작하며,


생계 및 주거자금을 통하여 대학생이나 청년,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창업을 하셨거나 하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는 미소금융이나 전통시장 관련 상품을 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
기존의 고금리 융자가 있는 경우라면? 바꿔드림론이나 근로자 대환상품으로 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,


이 외에도 다양한 대한민국 내 금융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서민금융진흥원은 위에서도 언급하였던 이런 경우 이런게 좋다 정도의 자문을 주는 것으로 보이며,


분명 이 정도의 자문으로도 금융 소외계층의 경우 몰라서 중저금리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.





관련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번호를 통하여 궁금한 점을 유선상으로도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.




본 콘텐츠 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홍복하고 있는 관련 서비스들을 이미지로 공유하고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죠?



어려울 때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건 매우 중요합니다.


더더욱 이런 도움을 주는 곳이 정책기관이라면 더 더욱 신뢰가 가겠죠?



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~ 비 전문가의 도움으로 안좋은 상황을 만들지 마시고 관련 전문가를 잘 활용하여 어려운 순간 최선의 방법으로 문제를 극복하시기 바라면서 저는 이쯤에서 인사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글 보관함